신경치료 실패로 발치를 권유 받았을 때 재 신경치료/ 치근단 절제술/ 의도적 재식술

치아 상태에 맞춘 3단계로 치료를 하여성공률 70%이상 보존 할 수 있습니다.

icon2

자연치아보존

70%이상 자연치아를 살릴 수 있습니다.

icon1

치주질환치유

치주질환의 치유를 촉진할 수 있습니다.

01

기존의 신경치료가 뿌리 끝까지 되지 않은 경우 재 신경치료

염증의 크기가 너무 크지 않을 때 뿌리 끝 까지 신경치료를 다시 하면 75%로 통증이 해소되어 발치하지 않고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.

s_23
02

신경관 변이가 있어서 신경치료가 실패한 경우 치근단 절제술

수술로 뿌리 끝 접근이 가능한 앞니와 작은 어금니의 경우 잇몸을 절개해서 염증과 함께 뿌리 끝 부분을 잘라내면
70% 성공률로 통증이 사라지고 자연치아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.

IM22
im
03

치근단 절재술이 어려운 어금니가
거듭된 치료에도 통증이 해결되지 않는 경우
의도적 재식술

뿌리 끝 염증이 크기지 않고 치아 뿌리가 모여있어서 발치가 수월하다면 잠시 발치 해서 뿌리 끝을 잘라낸 후 곧바로 원위치로 다시 고정할 수 있고 70% 정도의 확률로 치아를 발치하지 않고 살려낼 수 있습니다.

img_2